'끝소리' 페이스북 페이지와 영어판 누리집 kkeutsori.com을 새로 개장했습니다.

앞으로 세계의 말과 글에 대한 이야기거리를 좀 더 다양하게 나눌 수 있도록 '끝소리'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. 또 다른 언어권 사람들도 읽을 있도록 영어판 누리집 kkeutsori.co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.

페이스북 페이지 '끝소리'에서는 블로그에 새로 글을 올리면 링크하는 것은 물론 블로그에 싣기에는 조금 짧은 글이나 링크도 가끔 남길 생각입니다. 또 소셜미디어인만큼 언어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여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제가 블로그 관리는 매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외국어의 한글 표기가 궁금하시면 페이스북 페이지로 연락하시는 것이 답장이 빠를 겁니다.

영어판 누리집은 이곳에 쓴 블로그 글의 영어판도 올리고 영어로 된 다른 자료들도 올릴 생각입니다. 특히 현행 외래어 표기법을 영어로 번역해서 올려놓았습니다(Loanword Transcription Rules 참조). 아마도 외래어 표기법을 전부 번역하여 영어로 소개하는 것은 사상 최초가 아닐까 짐작해봅니다.

kkeutsori.com에는 이미 최근에 블로그에 올렸던 글 가운데 일곱 개를 영어로 번역해서 올렸습니다.
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